[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회는 지난 9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종 안건을 의결하고 8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일 오후 2시 개회식을 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등을 의결했다.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각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의원발의 조례안 11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안동시 조직개편에 따른 행정기구 명칭 등 일괄개정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에는 새로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상임위원회에서 예비 심사하여 회부된 추경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종합심사 후 각각 수정 가결·원안 가결했다.
9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동시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9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했고, 안동시 행복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2건은 경제도시위원회에서 수정한 대로 수정 가결됐다.
의원발의 조례안인 안동시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유안, 김경도, 권기윤, 김상진, 이재갑, 김호석, 우창하, 박치선, 김정림, 여주희 의원 공동발의), 안동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안유안, 김경도, 권기윤, 김상진, 김호석, 우창하, 박치선, 김정림, 여주희 의원 공동발의), 안동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손광영, 김경도, 권기윤, 이재갑, 김호석, 김순중, 김정림, 여주희 의원 공동발의), 안동시 농특산물 명인 육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박치선, 김상진, 이재갑, 권기탁, 정복순, 우창하, 김순중, 김창현, 김새롬 의원 공동발의), 안동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창현, 이재갑, 권기탁, 박치선 의원 공동발의), 안동시 실종자 수색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우창하, 김상진, 권기탁, 박치선, 김창현, 여주희, 김새롬 의원 공동발의)이 가결됐다.
또 안동시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여주희, 김상진, 이재갑, 권기탁, 정복순, 우창하, 김순중, 박치선, 김창현, 안유안, 김새롬 의원 공동발의)은 원안 가결됐으며, 안동시 한지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재갑, 임태섭, 권기윤, 권기익, 안유안, 김새롬 의원 공동발의), 안동시 금고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의원 전원 공동발의)은 경제도시위원회에서 수정한 대로 수정 가결됐다.
그리고 제2차 본회의 의사일정에 앞서, 김창현(안동, 치수해야 친수 있다.), 김순중(세계유산의 매력, 자산이 되다.), 안유안(경북·대구 행정통합 추진 지난 100일간의 과정을 교훈으로 삼아야)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책제안 및 의견제시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