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도전! 안동 시정 골든벨' 성황...지난 11일 市 공직자 대상
상태바
안동시, '도전! 안동 시정 골든벨' 성황...지난 11일 市 공직자 대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9.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고자 개최
▲안동시 ‘도전! 안동 시정 골든벨’.(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도전! 안동 시정 골든벨’.(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11일 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전! 안동 시정 골든벨’이 열렸다.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의 일환인 이 행사는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정을 이끌어 갈 관심과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동 사계절 축제, 구 안동역사 부지 활용방안, 전국 최초 정부 3대 특구 지정 및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 행복택시 확대 운영, 안동 수돗물 상생수, 안동지역대학 대학생 학업장려금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제가 출제됐으며, 마지막 라운드는 ‘도시녹색댐’을 주제로 권기창 안동시장이 직접 문제를 낭독하기도 했다.

본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여 고득점자 5명을 선별해 결선 무대에 올렸으며, 결선 진행 결과 최우수상은 지방시대정책실 이현정 주무관, 우수상은 문화예술과 임지현 주무관, 장려상은 산림과 임세희 주무관, 임하면 김가연 주무관, 송하동 조수진 주무관이 수상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직원들과 함께 문제를 풀어보며 재미있고 친근하게 시 정책에 접근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직원 여러분도 안동시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 되었길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안동시의 시정 방침과 정책을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