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스마트 기기 활용이 가능한 관리요원과 조사원 83명 모집
2020-08-14 이구호 객원기자
[예천군=안동뉴스] 예천군이 오는 11월 1일부터 18일동안 시행되는 ‘2020 인구주택총조사’ 현장조사를 담당하는 조사요원 83명을 모집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오는 9월 3일까지 총‧조사관리자(조사 업무 총괄) 8명, 조사지원담당자(현장조사지도‧지원) 4명, 조사원(가구를 방문해 조사표 작성) 71명 등이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조사기간 중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인구주택총조사, 가구주택기초조사 등 통계조사 유경험자, 조사 지역 거주자, 스마트폰‧태플릿 등 스마트 기기 활용이 원활한 자, 저소득층, 다자녀 보육가구, 북한이탈 주민,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우대 선발한다.
조사요원 신청‧접수는 예천군 홈페이지 ‘공고/고시’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예천군청 행정지원실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되고 합격자는 9월 11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 단위로 실시되는 대규모 통계조사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진 우수한 조사요원들이 적극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주택총조사는 통계청에서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 통계조사로 대한민국 영토 내 모든 인구‧주택을 조사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복지, 주택 등 각종 계획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