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4월 행사안내
‘도서관주간’ 및 ‘세계책의날’ 행사
2013-03-20 김규태 기자
4월 1일부터 시작하는 ‘독서노트 배부’ 행사는 이달 29일까지 시립도서관 관외대출회원으로 기간 내 대출하는 사람에 한해 선착순으로 소진(1,000부)될 때까지 배부할 계획이다. 행사에 배부되는 독서노트는 독서계획, 독후마인드맵, 독후감, 나만의 독서목록 등 전연령이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되어 시민들의 독후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4월 13일 토요일 오후 1시에는 ‘휴먼라이브러리’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 행사는 종이가 아닌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책이 되어 정해진 시간동안 직접 대화하며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로, 안동지역의 따뜻한세상만들기 봉사단체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 참여를 위해서는 사전접수 없이 당일 방문으로도 가능하지만,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에서 4월 1일부터 사람책 목록을 확인하고 사전 접수 후 참가할 경우 우선 참가할 수 있다.
또한 4월 20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마술&그림자 독서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대상은 6~13세이며, 참가를 위해서는 4월 1일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70명 안에 접수를 해야 한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단순히 흥미위주의 마술공연이 아니라 책과 관련된 마술과 그림자 공연이어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시립도서관 측은 이번 도서관주간 및 세계책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독서생활화와 독서문화진흥에 기여하고 도서관이 유익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더욱 자주 찾는 곳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