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제148회 임시회 개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안건 등 심의 의결
2012-07-24 오경숙 기자
안동시의회(의장 김근환)는 24일 오후 2시 제14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회기는 7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되며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이날 임시회 세부일정은 본 회의를 열어 집행부로부터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고, 예산안 심사를 위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했다.
25일부터 26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안건을 심사 의결하고, 27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가 1차 심사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 재차 심사 의결하게 된다.
해당 위원들은 각종 안건을 다양한 각도로 심사 분석하고 관계 공무원을 출석시켜 상세한 설명도 들을 예정이다.
특히 서민 생활과 직결되는 예산은 우선 처리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심사를 위한 각종 자료 수집을 완료했다.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본 회의를 개의하여 예산결산위원회와 각 상임위원회가 심사하여 회부한 추가경정예산안 및 각종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폐회하게 된다.
김근환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의 추가경정예산 편성이 시급하다는 요청에 동감하는데 따른 것이며, 휴가철임에도 쉬지 않고 일하는 의회상 정립에 기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