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 가족 봄 소풍 '북크닉' 개최... 오는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2023-04-25     권기상 기자
▲행사 팜플릿.(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린이도서관 야외마당에서 '북크닉(Book+Picnic)' 행사가 열린다. 

북크닉 행사는 가족들과 함께 책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북크닉 물품(파라솔, 라탄바구니, 돗자리, 테이블, 보드게임, 만들기 키트 등)을 대여해 주고,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풍선 나누어 주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행사 사전 접수는 오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시립도서관 정회원으로서 미취학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각 5팀 총 10팀으로 진행된다.

사전접수를 통해 선정된 가족들은 행사당일 시립어린이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도서(2권 이상) 대출 후, 안내 데스크에서 북크닉 물품을 수령하여 이용하면 된다.

북크닉에 참여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해 행사당일 어린이자료실에서 도서를 대출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50명에 한하여 만들기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하여 책나들이를 즐길 수 있고, 책을 매개로 한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