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양고추 H.O.T Festival, 홍보 프로모션 펼쳐

(사)한농연영양군연합회, 행사 품격향상 위한 프로모션과 품질관리 추진

2023-09-11     박정열 기자
▲(사)한농연영양군연합회 해마다 실시하는 영양고추 H.O.T Festival 홍보 프로모션과 품질관리.(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2023 영양고추 H.O.T Festival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홍보 프로모션이 11일 서울시 송파구 일원에서 1차로 진행됐다. 이어 오는 15일 행사 전 2차로 시행될 예정이다. 

11일 군에 따르면 영양고추 H.O.T Festival 홍보프로모션은 전국 최고의 품질과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도시민들에게 사전홍보함으로써 핫 페스티벌 행사의 품격을 더욱 높이기 위하여 (사)한농연영양군연합회가 해마다 실시해 왔다. 

사전 프로모션 홍보의 효과는 행사기간 중 도시소비자를 행사장으로 오게 하는 촉매역할을 한다. 이와 더불어 도시민에게 질 좋은 고추를 판매하기 위한 철저한 품질관리를 행사 전과 행사기간 중 추진함으로써 영양고추의 명품화를 위하여 영양군과 함께 해 나가고 있다. 

이번 행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엄격하게 추진하는 건고추 품질관리 교육은 최종 선정된 50여 부스운영자를 대상으로 (사)한농연 품질관리원이 직접 현장방문하여 포장 전, 후 품목에 대한 전반적인 품질 확인, 건조원칙 준수 검수 등의 지도를 통해 품질관리확인서 작성, 검수확인필증을 부착하고 미검수 품목에 대한 행사장 반입을 철저히 제한하는 등 행사의 품격을 높이기 위하여 적극 나섰다.

조호기 (사)한농연영양군회장은 “영양고추 홍보 프로모션은 핫 페스티벌 행사의 질을 높이기 위해 행사전에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 행사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철저한 품질관리로 영양군 브랜드이미지 제고 및 농정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발맞추어 가겠다.”고 밝혔다.

오도창 군수는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이 15회째 서울광장에서 추진하고 있는 의미는 매우 크다. 영양군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 엄격한 품질관리는 K-contents와 더불어 영양고추의 명품화와 신뢰도 확보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고, 우리 농업인들이‘영양군 홍보대사’임을 잊지 말고 주식회사 영양군을 위하여 민관이 함께 노력하여 우리군 농특산물 판매촉진을 통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