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를 향한 꿈 찾기 코칭

이색직업, 자아발견, 미래 설계

2013-09-27     오경숙기자

안동송현초등학교(교장안종호)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9월 7일과 14일 2회에 걸쳐 5, 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나의 꿈을 향한 날개 짓 '꿈 찾기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마음의 문 열기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학습의욕을 높이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꿈 찾기 교육전문기관인 한국비전교육센터(원장 박영철)교수진을 초빙하여 참가학생 모두가 재미있는 미션활동과 함께  '자신의 소중한 꿈'을 설정하면서 행복하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마음의 문을 열기'에서 협동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직업 골든벨'을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와 신생직업, 이색 직업 등을 알게 되었다. 또   '자아발견' 모듈에서는 자신의 나쁜 성품과 습관을 되돌아보게 돼 한걸음 더 미래설계에 가까이 하게 됐다.
 
또한 학생들은 드림리스트 작성, 장래 희망 선포,  20년 후 자신의 명함을 만들면서 꿈을 이루기 위하여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공부도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학습효과 향상을 위한 시간관리 방법에서는 자신의 잘못된 학습방법도 알고, 소중한 것 위주의 시간관리 노하우도 배우면서 미래의 꿈을 구체화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김모 학생은(6학년)은 “꿈 찾기 프로그램에서 세상에는 직업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사실도 알게 되고, 나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보고 나의 명함을 만들면서, 벌써 내 꿈이 이루어진 것 같고, 더욱 노력하여 반드시 꿈을 이루고야말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안종호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꿈 찾기 코칭을 통하여 올바른 진로를 찾고 노력하여 자신의 삶을 바꾸어 더욱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들의 꿈을 향한 날개 짓으로 한국의 역사를 빛낼 위대한 인물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해 본다.

   
▲ 직업 골든벨
   
▲ 꿈 다지기
   
▲ 자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