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인턴 모집... 교육형·취업연계형 청년 49명

SK바이오사이언스 외 21개 기업 선정, 인턴 모집

2024-04-19     권기상 기자
▲행사 전단.(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와 국립안동대학교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오는 24일까지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턴을 모집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은 지역특화 산업 분야 등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지역인재 경쟁력 강화와 참여기업에 채용될 수 있는 취업 연계형 인턴십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사업단은 지난 14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해 SK바이오사이언스 외 21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번에는 참여기업에서 근무할 인턴 모집에 나섰다. 

참여대상은 만 18세~39세 이하(2024. 1. 1. 기준) 미취업 청년으로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미취업자 또는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과 졸업 예정자이며, 타지역에 주소지를 둔 졸업(예정)자는 채용 선발 시 1개월 이내에 주소를 안동시로 이전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총 49명이며, 인턴 선발 후 기업별 최종 면접 심사를 거쳐 매칭된 인턴은 오는 5월 1일부터 최대 6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지원신청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기업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안동시 및 안동대학교 누리집 등을 참고하면 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인턴십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실무 경험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지역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다양한 인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