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단정바이오, 농업기술센터,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3자 공동 협약 체결

천연색소센터 본격 가동, 산업화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2015-10-13     안동뉴스편집부

단정바이오(대표이사 정의수)와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홍성대),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이사장 정우석)가 약용작물과 천연색소의 산업화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해 3자 공동 업무협력 협약을 13일 농업기술센터 2층 이노카페서 체결했다.

   
 
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약용작물 및 천연색소 공동 프로젝트 수행, 연구개발, 기술지도 협력 ▲시설, 장비 및 기자재 활용을 통한 제품개발 및 사업화 추진 ▲안동 약용작물 제품의 판매 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판촉지원 등 약용작물과 천연색소의 산업화를 위한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이를 통해 안동지역 주요 약용작물의 생산과 소비를 촉진하고, 추출 농축, 천연색소분말 등 가공으로 약용작물의 산업적 부가가치 창출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홍성대 소장은 “안동시의 우수한 약용작물 원료를 활용한 추출농축, 천연색소가공으로 천연색소산업화센터가 적극 산업화에 나설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뜻 깊다” 라며 “천연색소센터의 우수한 설비와 단정바이오의 기술경쟁력을 결합해 안동시 약용작물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도록 함께 노력할 것“ 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는 안동시 풍산읍 바이오산업단지 내에 건축연면적 4,471.3㎡, GMP/HACCP 기준 시설을 완비, 2014년 준공했으며 2015년 8월에 영업신고를 완료해 현재 천연색소분말과 추출물을 생산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천연색소산업화 연구과제를 2건(총 13억원) 수주해 제품연구개발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