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2 축제평가 보고회 개최
대한민국 명예대표축제로 거듭나
2012-12-12 오경숙 기자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는 축제 한류를 이끌어 가는 K-Festival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2 평가 보고회를 12월 12일 오전 10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축제 조직 및 시설 운영 부문에서는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역 단체 및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약 1,000여명의 인력이 축제를 이끌어 가고 다양한 공공서비스 시설로 110만여 명의 관광객을 만족시켰던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축제 홍보 및 관광객 유치 활동에 있어서는 단계별 홍보 활동에 따른 적극적인 축제 홍보를 시행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안동으로 불러 모았던 것으로 평가됐다.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된 축제 방문객의 평가는 전년도에 비해 만족도가 대부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조사 결과 전국 축제 가운데 외국인 인지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난 외국인 방문객 평가는 축제의 국제화가 진전되고 있다는 점과 자유로운 축제 분위기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축제 가운데 최초로 한국적 흥과 신명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결합된 세계인의 축제 K-Festival을 목표로 진행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앞으로 지역의 역량과 노력을 결집하여 세계를 흔든 한류의 바람과 함께 계속적인 성공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