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한 곳, "합시다! LOVE"...안동, 힐링&안전 여행지 20선
상태바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한 곳, "합시다! LOVE"...안동, 힐링&안전 여행지 20선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8.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영교, 만휴정, 고산정, 낙강물길공원 "스윽!"
▲만휴정.
▲만휴정.

[안동=안동뉴스] 코로나-19가 여행의 기준을 바꾼 요즘 안동시는 지난달부터 힐링&안전 비대면 맞춤형 명품여행지를 5개 테마로 나눠 20개소를 추천한 바 있다. 6일 시는 그 중 러브(Love) 테마인 월영교, 만휴정, 고산정, 낙강물길공원은 주저하는 연인들이 숨겨둔 맘을 "스윽 전하기에 좋은 곳"이라며 소개했다.

▲만휴정.
▲만휴정.
▲월영교.
▲월영교.

시에 따르면 월영교는 원이 엄마의 아름답고 애절한 사랑이야기와 은은한 야경이 어우러져 마음까지 절절히 물드는 곳이고, 만휴정은 깊은 계곡 속 그림 같은 정자가 소박한 풍치와 조화를 이루는 낭만적인 장소이다.

▲고산정.
▲고산정.

고산정은 절벽과 병풍처럼 늘어선 산 아래 자그마한 정자가 고고히 서 있는 곳으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 유진과 애신이 나룻배를 타고 강을 건너던 장면에 나와 더욱 주목을 받는 곳이다.

▲낙강물길공원.
▲낙강물길공원.

낙강물길공원은 연인들 사이에서 비밀의 숲(정원)으로 알려진 곳으로서 쭉쭉 뻗은 나무 사이의 잔잔한 연못 한가운데 있는 분수를 바라보며 사랑을 속삭이고, 확인하기에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는 둘만의 공간이라 해도 좋다.

방영진 관광진흥과장은 "러브(Love)테마 관광지는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과 사랑을 소중히 키워 나가는 분들에게 최적의 장소” 라고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