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보건의료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mRNA백신 접종 외 1건
상태바
청송군보건의료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mRNA백신 접종 외 1건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4.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안동뉴스] 지난 15일 청송군보건의료원이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지역주민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예방접종센터는 숙련된 기술을 요하는 mRNA백신(화이자, 모더나 등)을 접종하기 위해 설치·운영된다. 

군은 접종대상자의 접근성과 중증이상반응 발생 시 빠른 응급대처를 위해 청송군보건의료원 주차장에 TFS텐트를 활용한 접종센터를 조성했다.

앞서 청송군은 75세 이상 4,000여명의 접종을 위해 사전 접종동의를 받고 예약을 진행했으며, 노령접종대상자는 군청 공무원들의 인솔 하에 임대차량을 이용해 접종센터에서 접종받도록 준비를 마쳤다.

또한 안전하고 체계적인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센터 종사자들은 사전교육을 수료했으며, 지난 8일에는 접종 준비부터 접종 직후 이상반응 모니터링까지 사전점검을 위한 모의훈련을 가지기도 했다.

윤경희 군수는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 보건의료원 직원은 물론, 군청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이 접종센터에 투입될 예정”이라며, “청송군은 군민의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했다.

 

아이들 눈높이 맞는 문화강좌 ‘인기’... 유치원·초등생 대상
2021년도 진보공공도서관 상반기 문화강좌 운영

오는 5월 29일까지 운영하는 ‘2021년도 진보공공도서관 상반기 문화강좌’가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 선호도 높은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자 문화강좌를 마련했다. 

국어채움 그림책놀이1(토. 오전10시), 국어채움 그림책놀이2(토. 오전11시), 신나는 드론 날리기(토. 오후1시)의 총 3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5~7살인 유치부를 대상으로 하는 '국어채움 그림책 놀이1'은 그림책과 동화구연을 통해 독해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으며, 미취학 아동이 학교교육을 선행 학습하는 매우 유용한 강좌로 인기가 높다.

또한 '신나는 드론 날리기'는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강좌 내용으로 수강생이 재미있게 배우고 스스로가 깨우칠 수 있도록 흥미를 유도함으로써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큰 보탬이 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앞으로도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강좌를 활발하게 운영하여 삶의 질을 보다 향상시키고, 도서관이 '지식정보센터' 본연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