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벚꽃, 지역 관광테마로 급부상... '한중일 벚꽃쇼' 영상 화제
상태바
안동 벚꽃, 지역 관광테마로 급부상... '한중일 벚꽃쇼' 영상 화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4.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회마을과 월영교의 벚꽃, 중국 내 안동 홍보 큰 역할

[안동=안동뉴스] 오는 9월 중국 시안시(西安市)에서 개최되는 제14회 중국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안동의 아름다운 벚꽃거리를 홍보하기 위해 안동시가 제작한  '한중일 벚꽃쇼' 영상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21일 안동시에 따르면 시 자매도시인 중국 산시성 시안시에서 대한민국 안동시, 일본 나라시, 중국 시안시 3개 도시의  '한중일 벚꽃쇼' 영상이 중국 내 주요 언론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안동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새로운 관광테마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역의 자랑인 하회마을과 월영교 일대에 만개한 벚꽃을 주제로 안동 특유의 전통미와 벚꽃의 아름다움을 영상에 담아, 대회의 성공개최 응원 메시지와 함께 지난 12일 시안시 측에 전달됐다.

다른 영상제작비 보다 비교적 적은 예산으로 알차게 만들어진 안동 벚꽃 영상은 지난 14일부터 중국 최대 언론사인 신화사 외 중국 언론사를 통해 중국 전역에 공개됐으며, 영상 게재 3시간 만에 조회 수가 22만 5천 회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중국 국영 언론사인 인민일보, 중앙방송(cctv), 민간 언론매체 등을 통해 대회 폐막 시까지 지속적으로 송출될 예정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의 도시 안동의 이미지를 부각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안동시와 시안시는 지난해 11월 30일 자매결연 체결 후 코로나 팬데믹 상황속에서도 실무자간 화상회의를 통해 문화관광과 청소년 온라인 교류 등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