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애명다온빌 오승택 원장, 대통령 표창 수상...장애인 복지에 헌신
상태바
안동 애명다온빌 오승택 원장, 대통령 표창 수상...장애인 복지에 헌신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4.2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1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열려
▲(중) 권덕철 복지부장관 (우) 오승택 원장.
▲(중) 권덕철 복지부장관 (우) 오승택 원장.

[안동=안동뉴스] 사회복지사로서 지난 30여년간 장애인들의 권익 증진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온 안동시 북후면 소재 애명다온빌의 오승택 원장이 대통령 표창장을 수상했다.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에서 ‘같은 길을 걷다, 같이 길을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장애인 복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날 오승택 원장은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애명다온빌 원장과 경북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으로서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증진과 차별해소,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와 인력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념해 장애인 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포상하고 있다. 오승택 원장은 이번 수상에 앞서 지난 2017년에도 경상북도 자랑스러운 도민상 특별상 사회복지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오승택 원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대통령 표창을 수상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현장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한 명의 구성원으로서 존중받으며 당당히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