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수중운동으로 관절통증 안녕~ 비만 안녕~...수(水)클리닉 외 1건
상태바
영양, 수중운동으로 관절통증 안녕~ 비만 안녕~...수(水)클리닉 외 1건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5.0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안동뉴스]  오는 8일부터 7월 29일까지 50세 이상 관절염, 비만 환자 40명을 대상으로 영양군 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제1기 수(水)클리닉을 운영한다. 

4일 군에 따르면 수(水)클리닉은 수중관절클리닉, 수중비만클리닉 2개의 강좌로 구성되며 50~70대 관절염 유소견자, 비만환자 각 20명씩을 대상으로 주2회(화, 목) 12주에 걸쳐 강습할 예정이다. 

수중운동은 물의 부력에 의해 관절의 압박이 없어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의 움직임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으며 물의 저항은 관절 주변의 근육과 조직을 균형 있게 발달시켜 관절의 안정성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지상에서 운동을 하는 것보다 더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참여자는 보건소에서 관절 통증정도, 체성분 분석과 기초진단검사, 식생활태도 개선 등 개인별 집중관리를 받게 되며, 프로그램 종료 후 참석률, 체지방율 감량 정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 받게 될 예정이다.

오도창 군수는 “실내수영장의 개장으로 주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영양군민이 보다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군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영양산나물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세요...제16회 영양산나물축제 라이브방송 

오는 5월 6일부터 7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이틀간 ‘제16회 영양산나물축제 라이브방송’이 영양축제관광재단 유튜브채널에서 진행된다.

4일 군에 따르면 2005년부터 2019년까지 15년 동안 명맥을 이어온 영양군의 대표축제인 영양산나물축제는 올해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현장행사는 최소화하고 비대면 프로그램 위주로 추진되고 있다.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방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영양군청 앞마당에 설치된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이는 영양축제관광재단 유튜브채널(영양만점)을 통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전문MC(김용한, 한고운)가 영양산나물의 효능과 이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하며 영양산나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특별게스트(트로트가수 박구윤, 윤서령)와 함께하는 산나물 토크쇼, 산나물퀴즈 이벤트와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해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라이브 방송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그 외에도 영양산나물, 한우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된다.

오도창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 소비자들이 비대면으로 질 높은 영양산나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온·오프라인 행사가 결합된 하이브리드형 축제 추진을 경험삼아 내년에 더욱 특별한 영양산나물축제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양산나물은 온라인에서는 오는 21일까지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영양산나물 특별판매전’과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영양오일장(4,9일) 때 영양전통시장에서 열리는‘영양산나물 장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