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제6대 한진관 원장 취임
상태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제6대 한진관 원장 취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5.2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풍산읍의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 제6대 원장으로 한진관 포스텍 교수가 24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한진관 원장은 충북 보은 출신으로 영남대 생물학사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대학원에서 세포발달생물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주요 경력으로는 University of California-Irvine 방문교수, 포스텍 유전공학연구소장, 포스텍 이학장, 포스텍 융합생명과학부 주임교수, 연세대 융합과학기술원 겸임 교수 등을 역임하였고, 1993년부터 현재까지 포스텍 생명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국제 활동으로는 국제발달생물학회 과학자문위원, 미국 해부학회지 편집위원을 역임했으며, 국내 활동으로 교육과학기술부 세계수준의 연구중심대학 육성사업 총괄관리위원회 위원, BK(브레인코리아)21 생체분자기능연구사업단 단장,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본부 생명과학단 전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바이오산업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진관 원장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한 바이오산업 분야의 신성장 동력 발굴, 집중, 육성 의지를 표명하며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특화 바이오산업을 육성하여 경북 지역 경제 활성화를 주도하는 연구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