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귀농·귀촌 교육 수강생 모집... 모집 인원 20명 외 1건
상태바
청송군, 귀농·귀촌 교육 수강생 모집... 모집 인원 20명 외 1건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7.0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청 전경.(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청 전경.(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10일간, 청송군에 거주하는 귀농·귀촌인 또는 예비 귀농인을 대상으로 ‘2021년 귀농·귀촌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 유도와 농업·농촌의 활력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8월 한 달간 총 10회, 44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각 분야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성공적인 귀농·귀촌 전략, 귀농인이 알아야 할 회계·법률 지식, 기초영농기술과 농업기계 안전사용교육 등 다양한 교육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입학 원서는 청송군농업기술센터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산소카페 청송군’으로의 귀농·귀촌이 보다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제2의 삶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송군,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개강식 개최 

▲사진 청송군청 제공.
▲사진 청송군청 제공.

지난 5일 청송군 청소년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청송군 제1기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개강식이 열렸다.

이날 개강식은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청송군의회 이광호 의장, 군의원, 김익한 외식업청송군지부장 등의 내빈과 교육생 20명이 참석했다.

교육과정은 코로나로 인해 침체돼 있는 외식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또는 주방장) 20명을 대상으로 경영이론교육 7회, 메뉴교육 5회를 15주간 걸쳐 추진할 계획이다.

윤경희 군수는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이 지역의 외식산업 식문화 향상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 과정을 통해 한층 높은 품격의 외식 문화를 조성하고 더욱 경쟁력 있는 업체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