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창 영양군수, 읍·면 민원담당자 소통 간담회 열어 외 1건
상태바
오도창 영양군수, 읍·면 민원담당자 소통 간담회 열어 외 1건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7.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담당자들 애로사항 청취와 공유로 소통행정 추진
▲사진 영양군청 제공.
▲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지난 16일 영양군민사랑방에서 읍·면 민원담당자 소통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읍·면 민원창구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경험을 서로 공유하여 민원현안 논의와 민원담당자 사기진작 방안을 모색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은 “민원이 해결되어 웃는 얼굴로 인사하며 돌아가는 민원인들을 보면 공직자로서 보람과 긍지가 생긴다.”고 하면서도  “억압적인 민원인으로 인하여 고성과 폭언을 들었을 때는 감정노동자로서의 자괴감마저 느껴진다. 막무가내 민원처리를 요구하는 민원인을 반복적으로 접하다보면 응대하는 것이 두려워진다.”고 현장의 어려움을 전달했다.

오도창 군수는 “행정 최일선에 있는 민원담당자의 정신적 고충에 충분히 공감하며, 민원사항이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어 자신의 업무역량을 높이는 한편,  군민 한 분 한 분이 내 가족이란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 위생 안점점검 실시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영양군 관내 어린이집 5개소를 대상으로 군 보육부서, 위생부서와 어린이급식지원센터, 관할 소방서와 경찰서 합동으로 하절기 점검이 진행된다.

이번 점검에서는 급식 위생관리, 어린이집 시설, 화재예방, 통학차량과 안전교육 등 어린이집 안전 전반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또한 코로나19 대비 방역수칙 이행사항을 병행 점검해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밀집생활에 따른 감염병 확산예방에 주력할 예정이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집중점검으로 여름철 무더위에 따른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사항의 사전 관리로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관내 어린이집에서도 급식, 위생과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