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설화 속 캐릭터 만들기’ 교육프로그램 운영 외 1건
상태바
‘청송 설화 속 캐릭터 만들기’ 교육프로그램 운영 외 1건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7.1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3일까지 군립 청송야송미술관
▲사진 청송군청 제공.
▲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지난 17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군립 청송야송미술관에서 ‘청송 설화 속 캐릭터 만들기’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9일 군에 따르면 ‘청송 설화 속 캐릭터 만들기’는 옛날부터 청송 지역에서 구전돼 오는 설화를 알리면서 설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사물들을 색점토(클레이)로 직접 만들어 보는 구비문학・역사・미술 통합 교육프로그램이다. 

청송군 관내 유치원생 포함한 학생과 미술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야송미술관 사무실에서 정기 일정 매주 토요일과 수시 일정으로 구분해서 받고 있으며, 사전예약과 현장 접수를 함께 받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따분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문학과 역사, 그리고 미술에 대해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군에서는 모든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수준 높은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미술관 운영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송군, 2021년 하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청송군은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7월 19일부터 30일까지 ‘2021년 하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5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자는 청송군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의 임신부, 출산·수유부, 만 66개월 이하인 영유아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인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불량 등의 질환 보유자이면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서류를 갖춰 청송군보건의료원 2층 영양플러스상담실로 직접 방문해 사전검사를 받아야 신청할 수 있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별 맞춤형 식품패키지(분유, 현미, 감자, 당근, 달걀, 우유, 참치 등)를 매달 2회 가정으로 배송 받을 수 있으며, 월별 영양교육과 영양평가를 주기적으로 진행해 영양불량을 해소하고 영양관리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관리를 통해 지역 주민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