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민 위한 인문학 수강 신청 받는다... 오는 8월 4일부터 18일까지
상태바
안동시민 위한 인문학 수강 신청 받는다... 오는 8월 4일부터 18일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7.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디684, 시민공회에서 제안 된 도시실험 사업 추진

[안동=안동뉴스] 안동 문화플랫폼 모디684(구.안동역)에서 진행하는 '안동시민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의 수강자를 모집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오는 8월 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인문학 아카데미는 안동 문화도시 시민공회에서 안동이 인문학 도시임에도 시민의 생활 인문학 강좌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모아 제안된 실험 사업이다. 국립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 공동체문화연구사업단이 사업 실행을 맡았다.

시민과 함께 생활 속의 인문학적 지식을 공유하고, 인문학의 대중화에 이바지하기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는 총 8회로 구성됐다. 여성과 계급, 노인, 어린이, 다문화 등을 주제로 다양한 사회 문제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시민과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강사로는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등의 저자인 허경 철학학교 혜윰 교장이 함께 한다.

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도시와 사회, 일상의 문제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과 생각을 함께 공유하며 지적 성장을 이루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안동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4일부터 18일까지로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 시민참여사업 게시판에서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문화도시TF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