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다양한 전공체험으로 진로선택 도와... 중고교대상 진로체험 제공
상태바
안동대, 다양한 전공체험으로 진로선택 도와... 중고교대상 진로체험 제공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7.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소개, 전공체험,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활동 체험
▲사진 안동대학교 제공.
▲사진 안동대학교 제공.

[안동=안동뉴스] 국립안동대학교는 지역 청소년의 올바른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안동대학에 따르면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은 A&U대학방문전공체험, 자유학기제A&U 진로체험, A&U고교방문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A&U대학방문전공체험은 고등학생 대상, 자유학기제A&U 진로체험은 중학생 대상으로 운영된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대학소개, 전공체험,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안동대 교수진의 전공 관련 진로특강으로 운영되는 A&U고교방문특강은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북 북부에 위치한 안동대는 지리적 환경에 따라 진로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농촌·산간 지역 학생들에게 대학의 교육과정, 시설, 문화 등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2021년에는 울릉도(울릉고)까지 방문해 진학상담, 수시전형 안내 등의 정보를 전달했다.

안동대 박우열 입학처장은 “올해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A&U대학방문전공체험 등 7개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5,7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외에도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유의미한 진로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립대학의 사회적 책무성을 다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동대학교는 지난 2014년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8년 동안 사업비 총 3,573백만 원을 지원 받았으며 2021년에 사업비 4억3천6백만 원을 지원받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