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코리아랩 크라우드 펀딩지원 설명회 열린다
상태바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크라우드 펀딩지원 설명회 열린다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7.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인 프로젝트’ 2억여원 펀딩 성공한 김은총대표 특강도 마련
▲사업설명회 포스터.
▲사업설명회 포스터.

[경북=안동뉴스]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이하 진흥원)은 오는 24일 창조아트홀에서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북CKL) 크라우드 펀딩 지원 프로그램 사업설명회와 위세임(WESAME) 김은총 대표의 특강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안동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 17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2020 경북CKL 크라우드 펀딩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크라우드 펀딩에 관심 있는 경북 소재의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를 비롯 일반인도 신청 및 현장 참여할 수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창업기업의 기술경쟁력, 성장가능성 등을 보고 일반인이 모여 직접 투자 또는 후원을 하는 제도로서 후원형, 기부형, 대출형, 증권형 등 네 가지 형태로 나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 ‘2020 경북CKL 크라우드 펀딩 지원 프로그램’ 소개 ▲ 위세임 김은총 대표의 ‘크라우드 펀딩 성공 사례’ 강연 ▲ 경북지역 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들 간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강연자로 나선 김은총 대표는 김구 선생, 유관순 열사 등 독립운동가 피규어를 제작하는 ‘위인 프로젝트’로 총 2억여원의 크라우드 펀딩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김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성공 사례와 펀딩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어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설명회 참석은 상단 이미지 QR코드 스캔 후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온오프믹스(onoffmix.com) 및 이벤터스(event-us.kr) 홈페이지에서 ‘크라우드 펀딩’ 검색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북CKL은 이번 행사 외에도 ‘2020 경북CKL 크라우드 펀딩 모집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 뒤 심사를 통해 8개 기업을 선발, 준비 단계부터 실전투자 유치 및 후속투자 연계까지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와디즈 텀블벅 크라우디 등 유명 플랫폼을 이용한 펀딩을 통해 초기 투자금 조달 및 시장성 검증 등 성공적인 사업화를 돕는다.   
  
크라우드 펀딩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8월 2일까지 경북CKL 홈페이지(gbckl.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경북CKL 담당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크라우드 펀딩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해서 지역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