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21세기 인문가치 포럼 기자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7회 21세기 인문가치 포럼 기자간담회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10.2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 ‘문화 다양성시대의 사회적 가치’, 기획 의도와 취지 밝혀

[안동=안동뉴스]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안동 전통리조트 ‘구름에’ 일원에서 열리는 ‘제7회 21세기 인문가치 포럼’을 위한 기자간담회가 20일 오전 10시 30분, 안동시청 웅부관 청백실에서 열렸다.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정신문화재단은 포럼의 기획 의도와 취지를 밝히고 주요 행사 일정을 공유했다. 회견은 포럼 소개 영상 상영, 포럼 사업계획과 세부 세션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재단에 따르면 올해 포럼은 ‘문화 다양성시대의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타문화를 이해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화이부동의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성의 핵심을 이루는 사회적 가치를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SK그룹의 최태원 회장과 연세대 김용학 前 총장이 함께 올라 기조강연과 특별대담을 시작으로 손미나 작가, 인순이 해밀학교이사장, 씨네21 이다혜 에세이스트, 이시형 박사, 최재붕 교수 등 유명인의 인문 콘서트가 열리고 5개국 30개국의 세계 석학이 인터넷상에서 심도 있는 토론도 펼친다. 폐막식에는 김명자 前환경부 장관이 특별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의 대면 형태와 비대면 온라인 형태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기획돼 보다 많은 사람이 코로나19 감염 위험 없이 포럼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