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경상북도청과 실내체육시설업 합동 점검 외 1건
상태바
예천, 경상북도청과 실내체육시설업 합동 점검 외 1건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4.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안동뉴스] 지난 17일 예천군 호명면 신도시에서 경북도청과 함께 코로나19 예방 관련 실내 체육시설 방역의무화 조치 준수 여부 등 합동점검이 이루어졌다.

체육사업소 직원 3명, 도청 문화관광체육국 4명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은 운동시설 이용자 간 접촉 빈도가 높은 체력단련장업 등을 위주로 출입자 명부 작성과 시설환기, 마스크 착용 여부를 집중 확인했다.

군은 시설별 방역 준수 사항을 적극 준수해 줄 것을 안내하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체육시설에 대해 지속적으로 점검을 해 나갈 계획이다.

예천군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실내체육시설업 사업주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청정 예천을 만들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해 합동점검으로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천, 조생종 벼 해담쌀 첫 모내기!
예천군농협쌀조합공동법인 계약재배로 안정적인 판로 확보 

20일 오전 9시 예천군 호명면 내신리 권형호씨 농지(0.3ha)에서 올해 첫 모내기를 했다.

올해 첫 모내기를 한 농가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최고품질 조생종 쌀 생산단지 육성 시범사업 대상자이며 46호 작목반 농가들도 이달 30일까지 모내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생종 품종인 해담쌀은 미질이 좋고 단백질 함량이 낮아 밥맛이 좋기로 유명하며 9월 10일경 수확해 추석 전 햅쌀용으로 출하할 계획이다.

특히 예천군농협쌀조합공동법인과 계약재배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농가 소득에도 한 몫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모내기를 시작으로 올 한해도 풍년 농사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