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음아 날 살려라! 건강의 시작은 걷기부터’... 안동시, 걷기운동 응원 챌린지
상태바
‘걸음아 날 살려라! 건강의 시작은 걷기부터’... 안동시, 걷기운동 응원 챌린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3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부터 워크온 연계 '편안한 우리동네 걸어보길 사업' 추진
▲안동시 걷기 실천운동 응원 챌린지.(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걷기 실천운동 응원 챌린지.(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권기창 안동시장이 걷기 실천운동 응원 챌린지의 하나로 “걸음아 날 살려라! 건강의 시작은 걷기부터”를 외치며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생활 속 걷기운동을 독려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걷기 실천율은 안동시가 41.1%, 경북도 38.1%, 전국 47.1%이며, 경북도와 안동시가 타 시도에 비해 다소 저조한 편이다. 

이에 안동시보건소는 저조한 주민 참여를 이끌기 위해 기관장 걷기운동 실천 응원 챌린지를 시작으로 오는 9월부터 11월 간 전 시민 대상으로 워크온 연계 걷기 사업을 추진한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와 일반인들에게 걷기운동이 가장 먼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 

9월부터 운영되는 편안한 우리동네 걸어보길 사업은 안동시민 누구나(만 14세 이상) 참여 가능하다. 개인은 워크온 앱‘ 편안한 우리 동네 걸어 보길’ 커뮤니티에 접속해 가입하고, 동아리는 보건소 및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일상 속 걷기 실천 활성화 사업을 통해 안동 시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