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를 활용한 홍보전략!
상태바
부채를 활용한 홍보전략!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2.08.1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농특산물 수출확대 위해… 홍콩국제식품박람회장에서 안동홍보

안동시는 8월16일부터 20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되는 국제식품박람회에 안동농특산물 및 관광안동 홍보용 부채 15000매를 제작해 안동시를 홍보한다.

▲ 안동농특산물 및 관광안동 홍보용 부채

그동안 안동시는 홍콩시장 수출촉진을 위해 언론사 초청, 프로모션 행사 추진, 물류차량 래핑 홍보 등 수출 촉진에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에 안동시와 MOU를 체결한 쉬퐁그룹을 통해 박람회장을 찾는 각국 바이어와 유통업자 등을 대상으로 부채를 제작해 안동을 홍보할 계획이며, 이는 한국을 알리고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알리는데 색다른 인상을 갖게 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홍콩시장에 대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1년 상반기 35톤 9만불 대비 104톤 22만불로 200% 이상 수출 물량이 늘어났으며, 특히 홍콩 시장의 대표 수출업체인 안동무역(대표 최휴석)은 쉬퐁그룹 등을 통한 수출이 크게 신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시는 한여름 아열대지역에서의 시의적절한 방법으로 앞으로도 더욱더 다양한 홍보 마케팅전략을 펼쳐 홍콩소비자에 안동농특산물 인지도를 차근차근 쌓아 나아갈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홍콩시장 등 해외수출 활성화를 위해 수출역량이 있는 농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바이어가 선호하는 안동농특산물 생산에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계무역, 금융의 중심지 홍콩은 거대 중국의 관문이며 각국 바이어의 무역활동이 왕성히 이루어지는 곳으로, 안동시는 기초 지자체로서는 드물게 홍콩시장 개척에 적극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