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 생산 우리가 앞장서겠습니다!
상태바
친환경농산물 생산 우리가 앞장서겠습니다!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2.08.1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 진호국제양궁장 회원 1500명 참석, 제2회 경상북도 친환경농업인대회 열려

경상북도는 8월14일 오전 10시 예천군 진호국제양궁장에서 제2회 경상북도친환경농업인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경상북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대회는 친환경농업인의 책임감 고취와 친환경농업의 육성, 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친환경농업인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친환경농업인들은 “사회적 책임의식과 안전한 농산물 생산의식을 함양해 소비자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친환경농산물생산에 매진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하나 되어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박수희 메너코리아 대표의 특별강연에 이어 친환경농업인의 화합 한마당 잔치, 예천 곤충바이오엑스포 관람 등 다양하게 이루어 졌다.

한편, (사)경상북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2005년 7월31일 설립되어 도내에서 현재 친환경인증을 받은 17개 시·군 1만여 명의 농업인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친환경농업분야의 새로운 정보, 지식, 기술, 경영 등 노하우를 전파해 도내 친환경농업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있다.

경상북도 이주석 행정정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도는 ‘도민과 자연이 함께하는 친환경 녹색생명산업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친환경농업육성에 필요한 제도 마련, 지역실정에 맞는 친환경농업육성 장기계획 수립 등 친환경농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1만여 친환경농업인들이 역량을 결집하여 동시다발적인 FTA, 농촌 고령화 등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잘사는 경북 농촌의 모습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