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경북 농식품 수출촉진대회'안동시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2015 경북 농식품 수출촉진대회'안동시 최우수상 수상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5.09.09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9월 8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경북 농식품 수출촉진대회 및 바이어 상담회에서 수출정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경상북도가 주최한 수출정책평가에서 안동시가 수출 실적과 수출기반 구축,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등에 좋은 점수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부상으로 시상금 6백만원과 상사업비 1억원을 받았다.

안동시는 16개 수출단지 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사과, 딸기, 멜론, 국화․백합, 고구마 등 신선농산물을 지난해보다 15% 증가한 5,464천불을 수출해 수출달성도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또한, 신선․가공농산물 58개 품목에 대한 수출물류비 지원, 수출단지 농자재지원사업, 브랜드경쟁력제고사업, 수출용 포장재지원사업, 신선농산물 수출경쟁력 제고사업 지원으로 수출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해외시장개척과 마케팅 분야에서 홍콩 쉬퐁그룹과의 MOU체결, 베트남 하노이 하이웨이마켓 홍보, 싱가포르 페어플라이스마켓과 캄보디아의 현지 시장조사와 국제식품박람회 참석해 해외 바이어 상담 등 해외 시장개척활동과 수출시장 다변화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안동시는 “앞으로도 수출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정책을 추진해 수출농가에 대한 소득증대는 물론 수출시장 다변화와 FTA에 적극 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