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8일 간 일정 마무리
상태바
안동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8일 간 일정 마무리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9.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조례안 등 처리
▲안동시의회 본회의장.
▲안동시의회 본회의장.

[안동=안동뉴스] 지난 4일 안동시의회는 제2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종 안건을 의결하고 8일 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다.

7일 안동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은 코로나19, 최장기 장마, 재해ㆍ재난 대응 등 현안 해소를 위한 예산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해 4억7,100만 원을 감액, 수정·가결했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의회운영위원장이 제안한 ⌜안동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과 이경란, 손광영, 임태섭, 정훈선, 김경도, 권남희, 조달흠, 윤종찬 의원이 공동발의한 ⌜안동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김경도, 손광영, 권남희, 조달흠, 임태섭 의원이 공동발의한 ⌜안동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으로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8건, 동의안 2건, 의견청취의 건 1건과 함께 모두 원안 가결됐다.

특히 이번에 제출된 민간위탁 동의안 33건에 대해서는 그간의 성과와 개선할 점, 미비점 등을 꼼꼼히 살펴 대안을 제시하는 등 좀 더 심도 있는 심사를 위해 보류하기로 했다. 

또한 제2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 조달흠 의원은 ‘안동시 보훈회관! 보훈가족의 희망입니다’, 손광영 의원 ‘보행현수교 설치사업 百尺竿頭進一步(백척간두진일보)의 자세 필요’라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안사항과 문제점에 대해 집행부의 개선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