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검마산자연휴양림, 표고버섯 체험행사 진행... 오는 16일부터 5월 7일까지
상태바
영양군 검마산자연휴양림, 표고버섯 체험행사 진행... 오는 16일부터 5월 7일까지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4.1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제공.
▲사진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은 봄철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5월 7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휴양림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표고버섯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전했다.

이날 검마산자연휴양림에 따르면 은은한 향과 함께 면역력 증진 성분을 가진 표고버섯은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도 기록될 만큼 인체에 유용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성분이 많아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 참여자는 준비된 표고자목에 구멍을 뚫고 종균을 직접 접종해 보는 체험과 자라난 표고버섯을 관찰하고 채취해보는 체험을 해 볼 수 있으며, 체험진행 후 제작한 표고자목과 채취한 표고버섯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건강임산물인 표고버섯을 식탁이 아닌 자연 속에서 직접 보고 만지며 채취까지 해보는 이번 행사는 참여 고객에게 숲과 나무가 만들어내는 신비한 자연의 힘을 일깨우고 평소 접하기 힘든 진귀한 산림교육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 

국립검마산휴양림 관계자는 “찾아주신 이용객분들이 살랑이는 봄바람의 따스함 속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표고버섯 체험도 즐기시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도록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