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청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 개최... 팀별 과제수행비 3백만원 지원
상태바
경북도, 청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 개최... 팀별 과제수행비 3백만원 지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고등학생 이상 만 34세 이하 누구나... 최종 3개 팀 선발, 총 시상금 6백만원
▲행사 자료 경북도청 제공.
▲행사 자료 경북도청 제공.

[경북=안동뉴스] 오는 18일까지 청년 메타버스 창작 페스티벌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4일 경북도에 따르면 청년 메타버스 창작 페스티벌 사업은 다가올 메타버스 세상의 주역으로 활약할 청년들의 직접적인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대회는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발주제는 ‘청년들이 희망하는 분야의 자유과제’이며, 지원 자격은 국내·외 고등학생 이상 만 34세 이하 누구나(개인 또는 팀) 가능하다. 

8월 중 1차 서류심사를 거쳐 8개 팀을 선발하고, 오는 10월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3개 팀을 선발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1차 선발팀에게는 과제수행비 3백만원과 HMD 장비 등이 지원되고, 최종 선발팀에게는 상금(총 6백만원)과 함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경북 내 각종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운영사무국 또는 경북테크노파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