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 책과 함께 달리는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72일간의 독서 대장정
상태바
경북도서관, 책과 함께 달리는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72일간의 독서 대장정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1쪽 읽기를 1m 달리기로 환산, 오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자료 경북도청 제공.
▲자료 경북도청 제공.

[경북=안동뉴스] 경북도는 오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책과 함께 달리는 72일간의 독서마라톤 대회’를 시작한다. 

14일 경북도에 따르면 독서마라톤은 '독서왕국 경상북도' 브랜드 가치 창출과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한 행사로 독서활동을 마라톤에 접목시켜 책 1쪽을 읽으면 마라톤 1m 달리기로 환산하는 ‘책 읽기 경주’다. 

목표치 3,000쪽을 읽고 마라톤 3km를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일상에서 책 읽는 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나아가 독서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독서마라톤은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참가방법은 경북도서관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과 독서마라톤 대회 코너에 참가 신청한 후 홈페이지에서 일정 독서량에 맞춰 독서일지와 감상평을 작성하면 된다.

독서마라톤 완주자에게는 완주 인증서 수여, 도서 대출권수 확대(5권→10권), 연체 구제 쿠폰 발급(‘24년 1회)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특히, 마라톤일지의 내용과 성실성, 독서주제의 다양성 등을 평가해 우수 완주자를 선정, 최우수상 3, 우수상 5, 장려상 7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상현 경북도서관장은 “독서마라톤을 통해 도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책 읽는 문화공동체를 형성해 책과 함께 소통하기를 바란다”며, “책 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지혜와 지식을 함양하는 소확행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독서운동 전개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