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제2회 추경예산 7,506억 원 편성... 오는 25일 최종 확정
상태바
예천군, 제2회 추경예산 7,506억 원 편성... 오는 25일 최종 확정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9.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수해 복구와 자연재난 트라우마 극복 위해 예산 집중
▲예천군청 제공.(사진 예천군청 제공)
▲예천군청 제공.(사진 예천군청 제공)

[예천군=안동뉴스] 예천군은 지난 7월 극심한 수해가 발생함에 따라 피해 복구에 예산을 집중 편성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군의회에 제출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추가경정예산은 당초예산 6,951억원에서 8.0% 증가한 7,506억 원(555억 원 증액)으로 처음으로 7천억 원을 돌파했다.
 
군은 신속한 수해 복구와 군민 생활 안정을 위해 정부의 국고보조금 지원계획 확정 전 우선 시행할 수 있는 사업 예산을 발굴해 집중 편성하고, 연내 국고보조금이 확정되면 속도감 있는 복구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예비비를 통해 사업 시행을 위한 설계를 수행하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추경예산을 통해 신속한 복구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을 확보했으며 향후 각종 행정절차가 단기간에 이행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아울러 “갑작스럽게 닥친 어려움에 군민들이 겪는 자연 재난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예천군이 제출한 2023년 제2회 추경예산(안)은 예천군의회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25일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