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시내버스에 미세먼지 흡착 필터 부착... 연간 미세먼지 55kg 흡수
상태바
안동시, 시내버스에 미세먼지 흡착 필터 부착... 연간 미세먼지 55kg 흡수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1.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제고와 포집과장 시각화로 경각심 공유
▲미세먼지 흡착 필터가 부착된 시내버스.(사진 안동시청 제공)
▲미세먼지 흡착 필터가 부착된 시내버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가 도로변 미세먼지를 저감해 주민들의 건강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세먼지 흡착 필터를 시내버스 27대에 부착했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 사용되는 미세먼지 흡착 필터는 전기나 기타 화석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공기 흐름에 의해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휘발성 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 오존,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 인체에 유해한 오염물질을 흡수, 저장하여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 흡착 필터는 시 마을버스 27대 기준으로 연간 약 55,728g의 (초)미세먼지를 흡수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연간 나무 1,566그루가 정화하는 효과에 버금간다.

이 사업을 통해 도로변 미세먼지를 줄일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시내버스 전면에 부착된 미세먼지 흡착 필터에 미세먼지가 포집되는 것을 시각적으로 체험함으로써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도 느낄 수 있다.

안동시 환경관리과 담당자는 “이번 사업으로 도로변 미세먼지를 줄여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