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무궁화보존회. ‘산림청장상’ 수상... ‘내 곁에 무궁화’ 가장 적합
상태바
안동무궁화보존회. ‘산림청장상’ 수상... ‘내 곁에 무궁화’ 가장 적합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2.1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댐 월영공원 내 안동무궁화 동산.(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댐 월영공원 내 안동무궁화 동산.(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무궁화의 보존과 보급 운동을 펼치고 있는 안동무궁화보존회가 산림청 주최 ‘숨은 무궁화 명소 찾기’ 내 곁에 무궁화 공모에서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산림청에서는 나라꽃이지만 우리 곁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꽃 무궁화를 시민들이 생활하고 있는 가까운 곳에서 심고 가꾸어 가는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하여 격려하는 공모를 개최했다. 

전국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는 지난 11월 25일까지 접수를 마감하고 공모 주제 ‘내 곁에 무궁화’에 가장 적합한 곳을 찾아 심사한바 안동무궁화보존회가 심어 가꾸고 있는 안동무궁화 동산이 산림청장상을 받게 된 것이다.

안동무궁화보존회는 지난 2019년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안동댐 월영공원 내 3.1운동 기념비 주변에 안동무궁화 동산을 조성하였고 회원들이 매년 가지치기, 시비, 예초, 관수, 주변 환경 정리 등 정기적으로 동산 관리에 임하고 있으며, 안동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안동무궁화 분(盆), 분재(盆栽) 전시 등 안동무궁화 축전을 개최하고 있다.
  
안동무궁화보존회 관계자는 “독립 정신의 표상인 안동무궁화에 숨어 있는 역사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민들과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교육함으로써 선조들의 나라 사랑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안동무궁화의 보존과 보급 운동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