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학회, 연말 맞아 장학금 기탁 줄이어... "어린 세대들 꿈과 희망 응원"
상태바
안동시장학회, 연말 맞아 장학금 기탁 줄이어... "어린 세대들 꿈과 희망 응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2.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동시청 제공.
▲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연말을 맞아 (재)안동시장학회에 지역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 기탁이 끊이지 않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흥국은 충남 아산에 소재한 자동차, 건설, 기계 중장비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1년부터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흥국은 지난 11월에도 장학금 1천만 원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8천만 원에 이르고 있다.

허브켐에너지(주)는 서울에 소재한 해운중개 및 무역업을 하는 기업으로 안동 출신 김명호 대표는 지역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하여 장학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재안동 서울대학교 동문회는 안동에서 생활하는 서울대학교 출신 회원들의 모임으로 지역의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만남의 시간과 사업도 펼치고 있으며, 이번에도 장학금 1백만 원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5백만 원에 이른다.

㈜풍산비료는 유기질 비료와 상토 등을 제조·생산하는 지역 기업으로 매년 5백만 원씩 기부하여 금회 총 4회차에 걸쳐 누적기부액이 2천만 원에 달한다.

구시장 찜닭골목 안에 위치한 신세계찜닭도 지역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금 2백만 원을 기탁하였다. 특히, 신세계찜닭은 지역상인들이 가장 어려웠던 코로나-19시기인 2021년부터 매년 기부하여 누적액이 6백만 원에 달한다. 

그 외에도 연말을 맞아 지역의 미래세대를 위하여 안동시장학회에 소리없는 기부자들이 끊임없이 늘어나고 있다.

㈜부성이엔씨가 2백만 원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1천 1백만 원이며, ㈜주원정공은 1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1천만 원에 이른다. 또한, ㈜태진산업도 장학금 1백만 원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1천 2백만 원에 달한다 

기탁자 대표들은 “모두가 어려운 환경이지만 지역의 어린 세대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지역을 위한 관심과 나눔의 실천은 물론, 우수한 인재 육성에도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항상 지역의 따뜻한 힘이 되어 주는 기업과 단체의 발전을 기원하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안동시장학회에 보내주신 귀한 기탁금은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