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농수산물도매시장 시민간담회 가져... 소통과 상생의 첫 발
상태바
안동시의회, 농수산물도매시장 시민간담회 가져... 소통과 상생의 첫 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2.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해와 갈등 확인하고 해결의 실마리 찾기 위한 시간
▲안동시의회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개선을 위한 시민간담회 개최.(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시의회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개선을 위한 시민간담회 개최.(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회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는 지난 5일 오후 4시 도매시장 2층 회의실에서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개선을 위한 시민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도매시장 운영과 관련하여 안동시와 농민단체 및 관내 5개 농협 관계자는 안동농협공판장의 공판장 지위 논란과 제3도매법인 추가 지정 등 민감한 사안에 대해 첨예하게 대립하며 수년간 이어온 갈등과 불신의 실마리를 풀지 못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특위 위원, 일반 시민, 농민단체, 농협 관계자, 담당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해관계자 간 의견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소통 부재에서 비롯된 오해와 갈등을 확인하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특위 손광영 위원장은 “많은 분들께서 따끔한 회초리 같은 지적부터 발전적인 제안까지 다양한 의견을 주셨지만, 결국 도매시장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길 바라는 마음이었을 것이다”라며, “오늘 주신 고견들을 잘 검토해서 농민과 소비자에게 모두 사랑받는 도매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 개선에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한편,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손광영 위원장을 비롯해 김상진 부위원장, 김경도, 임태섭, 정복순, 이재갑, 권기탁, 김호석, 우창하 의원 등 안동시의회 재선 이상 의원 9명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진행한 증인 및 참고인에 대한 조사 결과와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종합하여 최종 조사보고서를 채택한 뒤 본회의 의결을 거쳐 특위 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