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외 1건
상태바
영양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외 1건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4.2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안동뉴스] 20일 오후 2시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영양군민회관에서 모의훈련이 진행됐다. 센터운영의 적절성을 검토하고 이상반응과 같은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실시됐다.

모의훈련에는 영양군과 안동소방서 영양119안전센터, 영양경찰서, 군부대 등에서 참여하는 가운데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해 사전준비부터 접수,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이상반응관찰, 확인서 발급 의 순서로 예방접종 전 과정을 시연하고 이상반응 발생에 대처하는 등 예방접종센터 실무인력의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모의훈련에 따른 평가는 도감염병관리지원 평가단이 예방접종센터의 공간, 인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점검하고 평가를 진행했다.

오도창 군수는 “오는 29일부터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의 화이자백신 접종이 시작된다”며 “예방접종 시작 전까지 꼼꼼하게 준비하여 보다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영양, 2021년 상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건강하고 안전한 일자리 활동을 위해

영양군은 20일 오전 10시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등 상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54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의 집단감염과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시행됐고, 참여자 전원이 손 소독,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명부 작성 등을 철저히 지키도록 했다.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구광역본부 교육센터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은 산업안전보건법과 참여자들의 건강관리법 및 실제 작업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 사례를 다루었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근무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함으로써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성실하고 안전히 근무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