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뇌혈관센터 개소로 지역민 사랑에 보답
상태바
심장 뇌혈관센터 개소로 지역민 사랑에 보답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2.07.1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성소병원 권영대병원장 인터뷰

중증의 혈관질환 완벽하게 진단, 시술 
첨단의료장비과 우수한 의료진으로 센터 구축

 ◈안동성소병원 심장 뇌혈관센터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

      성소병원 권영대병원장


- 안동성소병원 심장 뇌혈관센터는 식생활의 서구화와 운동부족 및 성인병 질환의 급증으로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는 심장과 뇌, 말초혈관 등 각종 혈관질환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이게 진단하고 치료 시술하는 전문화된 의료선진센터를 말한다.
성소병원은 이를 위해 혈관질환 전문의 6명의 이를 지원하는 방사선사와 전담간호사 등을 확보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혈관조영촬영장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 혈관조영촬영술에 대해 설명을 한다면

- 심장에는 심장자체에 혈액을 공급해 주는 혈관이 있는데 마치 사슴의 뿔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관상동맥이라 한다. 이 관상동맥의 안쪽 벽에 지방성분, 혈전 등이 쌓이면 혈관이 막히는 동맥경화가 발생하기도 하고, 혈관이 심하게 수축하면서 피의 흐름이 감소되어 가슴에 통증을 유발한다. 이러한 경우 심혈관조영술을 시행하여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힌 정도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약물 치료와 관상동맥 확장술, 수술 등 향후 치료방향을 결정하게 된다.

◈ 성소병원만의 특화된 부분이 있다면 소개해 달라

-심혈관조영술이란 환자의 혈관으로 카테터(catheter)라는 2mm 내외의 가는 관을 넣고 X-선이 투과되지 않는 조영제(contrast media)를 주입하면서 X-선을 조사하여 심장 혈관 영상을 얻고, 이를 통해 병변의 이상을 확인하거나 이상이 있는 병변에 대하여 적절한 치료를 행하는 시술법이다.
성소병원 혈관조영촬영장비는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심장 혈관의 복잡 미세한 입체적 구조의 영상 정보를 수월하게 획득하며, 다양한 소프트웨어로 관상동맥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스텐트부스트(StentBoost) 기능은 스텐트 삽입술 후 그 자리에서 스텐트가 제대로 자리를 잡았는지 간단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시술의 정교함을 더욱 높였다.

◈혈관조영촬영장비가 지역에서는 쉽게 볼수 없는 첨단장비라고 들었다 좀 더 소개를 한다면

-사실 성소병원에서 도입한 혈관조영촬영장비는 국내에서 가증 뛰어난 수준의 장비라고 할 수 있다. 우선 기존의 혈관조영촬영장비보다 4배나 더 많은 정보를 얻는 이는 더욱 정밀한 진단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또 세포조직이나 골격, 장기의 구조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하며 시술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3차원 입체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치료과정을 미리 시뮬레이션으로 보고 실제 시술할 수 있는 장비이다. 이로서 안전하고 신속하며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게 된다. 이외에도 기존의 2차원이 아니라 원하는 각도와 장면을 쉽게 찾아내고 최소의 X선 피폭으로 환자의 안전을 지켰다

◈끝으로 지역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지난 103년간 성소병원은 지역민들에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제 심장 뇌혈관센터의 개소로 성소병원은 중증의 혈관질환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시술함으로써 지역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한 세기 동안의 지역민들의 깊은 사랑에 감사드리며 성소병원의 전 의료진과 임직원은 더 많은 노력과 열정으로 지역민들의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