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드 명품관광지를 만난다....안동시 다섯가지 맞춤형 테마 추천
상태바
언택드 명품관광지를 만난다....안동시 다섯가지 맞춤형 테마 추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7.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가족), 러브(연인), 헬스(건강), 펀(놀이), 필(인문) 관광지
▲월영교.
▲월영교.

[안동=안동뉴스] 안동시가 코로나 이후 조용한 비대면(untact) 관광지를 선호하는 관광수요에 맞는 맞춤형 명품관광지를 5개 테마로 나눠 20개소를 추천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맞춤형 명품관광지는 힐링/healing(가족), 러브/love(연인), 헬스/health(건강), 펀/fun(놀이), 필/feel(인문)을 테마로 정했다.

▲안동호반자연휴양림.
▲안동호반자연휴양림.

먼저 힐링/healing(가족) 테마는 가족단위 여행객이 숙박하면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곳으로 구름에리조트, 계명산·안동호반자연휴양림, 단호샌드파크, 군자마을을 추천했다.

두 번째 러브/love(연인) 테마는 연인 또는 우정을 나누는 관광객의 기호에 맞춰 스토리가 있고, 추억을 만들고,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원이엄마의 애틋한 사랑이 있는 월영교, 미스터선샤인의 촬영지인 만휴정과 고산정, 요즘 젊은 연인들의 핫플레이스인 낙강물길공원(일명 비밀의 숲)을 가볼 것은 권했다.

▲만휴정.
▲만휴정.

세 번째 헬스/health(건강) 테마는 고단했던 마음을 치유하고 고즈넉한 풍경을 둘러보는 것만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여유로워지는 선비순례길, 호반나들이길, 병산‧하회마을길을 추천했다.

네 번째 펀/fun(놀이)은 즐거움을 찾는 관광객들은 다양한 수상놀이가 가능한 임하호수상레저타운,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즐길 수 있는 유교랜드(놀팍)와 올해 편안하고 즐거운 음악과 영상으로 새로이 단장한 음악분수를 둘러볼 것을, 마지막 다섯 번째 필/feel(인문) 테마는 유서 깊은 도시에 깃든 정신과 요란함 대신 문화적인 풍요와 여유로움, 안동만의 느낌을 알고 싶어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성지인 임청각, 이육사문학관, 권정생 어린이문학관, 도산서원과 소천 음악관을 강력하게 추천했다.

▲안동호반나들이길.
▲안동호반나들이길.

안동시 담당자는 "내국인도 의외로 “잘 모르는 안동”이지만 가장 가보고 싶은 곳 중의 한 곳이며, 코로나-19 시대 최적의 관광지인 안동을 알리기 위해 미디어와 각종 SNS 등을 통해 테마별 관광지를 집중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안동대표 야간 여행 상품으로 8월~10월 시내 일원과 월령교에서 진행되는 ‘안동달빛 투어 달그락(樂)’, 8월 초 한여름 밤 월영교 일대에서 진행되는‘월영야행’, 다양한 관광객유치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힐링이 필요한 분들은 안동시가 추천한 가장 한국적이면서 조용하고 안전한 비대면(untact) 맞춤형 명품관광지에서 안동 노닐기를 하길 권한다. 그러면 여러분 자신을 찾아가는 여유롭고 깊이 있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