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태사길’ 에서 고려시대 테마 야간 영상콘텐츠 상영
상태바
안동 ‘태사길’ 에서 고려시대 테마 야간 영상콘텐츠 상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7.2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여행 콘셉트로 시민 위한 야간 시간대 볼거리 제공

[안동=안동뉴스] 오는 7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안동 태사묘 일대 ‘태사길’ 거리에서 고려시대 테마 야간 영상콘텐츠가 상영된다.

22일 안동시와 (재)안동축제관광재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이며 중구동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태사로 특화거리에 안동시의 고려시대 문화자산 소개 영상을 상영한다.  

안동 봉정사 극락전을 비롯해 병산서원, 하회별신굿탈놀이, 놋다리밟기, 차전놀이 등 안동의 고려시대 문화자산을 소개하고 찾아가는 문화여행 콘셉트로 시민들을 위한 야간 시간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의 운영시간은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이며, 매주 금·토·일요일이 상영일이나 날씨 등의 영향으로 상영이 어려울 경우 다른 요일로 변경해 상영될 예정이다.

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영상콘텐츠 상영을 통해 고려 개국공신인 삼태사(김선평·권행·장정필)의 위패를 모신 태사묘 일대가 고려의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려시대 테마 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야간의 볼거리가 부족한 원도심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준비된 이번 영상콘텐츠를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겨주시길 바라며 무엇보다 주변 상가의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상 상영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 문화도시TF팀(054-840-3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