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구강청결로 면역기능 높인다!....안동시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구강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상태바
어르신들 구강청결로 면역기능 높인다!....안동시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구강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7.2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활동 감소, 면역력 약화 등 건강관리에 취약한 방문건강관리 대상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구강건강관리 서비스와 구강용품관리 교육이 실시된다.

24일 안동시보건소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은 감염자의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 코, 입의 점막으로 침투할 때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구강관리에 사용하는 칫솔, 치약 등의 관리가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틀니 장착과 장시간 마스크착용은 구취 등을 유발해 생활에 불편을 주기도 한다. 

대상자들에게 올바른 칫솔질, 불소도포, 구강건조증 예방을 위한 입체조 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틀니를 장착하고 있는 노인들에겐 틀니세척과 틀니관리법을 교육함으로 구강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칫솔, 입체조 리플렛, 틀니세정제 등을 제공해 구강관리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도 함께 해나갈 방침이다.

안동시보건소 담당자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개인위생 등 생활방역을 철저히 하고 구강청결로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힘써야 한다.”고 강조하며“앞으로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구강보건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