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포항·영천 거점별‘ 경북 스토리클럽’참여자 모집
상태바
안동·포항·영천 거점별‘ 경북 스토리클럽’참여자 모집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7.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2일∼8월 5일 접수, 창작 및 전문가 멘토링 등 지원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경북=안동뉴스]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 경상북도 기반의 이야기 발굴을 위한 인프라구축을 위해 '2020년 경북 스토리클럽'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4일 진흥원에 따르면 스토리클럽을 통해 경북을 소재로 한 스토리 발굴과 창작 활동을 진행하고, 단순히 스토리를 개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산업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전문가의 개인별 멘토링도 지원한다.

진흥원은 경북 스토리클럽을 오는 8월부터 12월 15일까지 안동, 포항, 영천을 거점으로 두고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창작공간 대여 및 거점별 정기 또는 상시모임운영(온-오프라인 병행) 지원 ▲전문가를 통한 개인별 작품 멘토링 ▲별도의 창작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소정의 원고료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시나리오, 극본, 웹툰, 웹소설 등 스토리작가를 꿈꾸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ube.or.kr) 공지사항 메뉴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작성 후 접수기간 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공지사항의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와 이메일(스토리클럽 운영사무국 ☎054-276-9660, gsclubapply@naver.com)을 이용하면 된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이번 과정이 경북의 스토리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기반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스토리 창작 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