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쇼핑몰 사이소에 ‘식용곤충제품관’ 오픈...우수제품 40여종 입점
상태바
경북 쇼핑몰 사이소에 ‘식용곤충제품관’ 오픈...우수제품 40여종 입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8.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쇼핑몰 사이소에 ‘식용곤충제품관’ 오픈...우수제품 40여종 입점
▲식용곤충제품.
▲식용곤충제품.

[경북=안동뉴스] 곤충산업의 소비 확대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소비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8월 3일부터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사이소에 ‘식용곤충제품관’이 오픈한다.

지난 2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에 개설되는 ‘식용곤충제품관’에는 경북에서 생산되는 식용곤충제품을 엄선한 우수제품 40여종이 입점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식용곤충제품을 손쉽게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선착순 5백 명에게 5천 원권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오픈기념 행사, 곤충의 날 기념 등 최대 50% 특별할인 행사, SNS․포털사이트 연계 홍보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식용곤충제품의 소비확대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곤충은 40%에서 많게는 70%까지 양질의 단백질과 다양한 비타민․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곤충은 가축과 비교해 동일한 단백질을 얻을 때 사료비용은 1/10수준이고 온실가스 배출은 1/2850, 물 사용량은 1/1500 수준으로 경제적․환경적 가치 또한 뛰어나다.  

한편, 경북도는 전 세계 인구수 증가와 코로나19 대유행 장기화에 따른 식량안보 위기의 대안으로 곤충을 대체 단백질 공급원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유용곤충산업기반조성 지원’, ‘곤충제품마케팅 지원’ 등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37억 원을 투입해 곤충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곤충산업의 소비확대를 위해 기업과 연계한 곤충원료 대량 수요방안 모색 등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도내 곤충산업은 농가는 생산, 도는 전처리․1차 가공, 기업은 2차 가공․유통을 전담하는 분야별 전문화를 목표로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