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포짜기 원리 체험, 이색놀이 즐긴다~... ‘직조 놀이터’ 열려
상태바
안동포짜기 원리 체험, 이색놀이 즐긴다~... ‘직조 놀이터’ 열려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8.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 어린이도 쉽고 재밌게 즐기는 안동포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임하면 안동포타운에서 안동포짜기의 기본원리를 놀이로 체험하는 ‘직조 놀이터’가 8월 15일 토요일 열린다. 
 
14일 안동시에 따르면 지난 8일 1회 차 행사에서는 폭우가 쏟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시민 300여명이 방문해 무료 체험 재료가 모두 소진되는 등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열리는 놀이터는 2회 차 행사이며 9월까지 총 4회(8/8, 8/15, 8/29, 9/5)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방문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놀이터에서는 지역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동포 전통직조체험과 더불어 안동포공예체험 2종, 현대직조체험 5종 등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이와 함께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호수물놀이와 직조원리를 이용한 자연물 직조 놀이, 거미줄 직조 놀이 등 그간 경험하지 못한 이색적인 놀이공간도 조성됐다. 

또한 ‘빛타래 쉼터’를 간단한 식음료를 판매하는 휴게공간으로 탈바꿈해 행사기간 처음으로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다누림협동조합(☎054-823-45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에 대비해 행사장 입구에 방역 담당자를 배치하고, 발열체크, 손소독제비치, 마스크착용 등 참가자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안동포의 전통적 가치와 그 기본 원리인 직조 문화를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