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산소카페 청송군!...키즈카페 준공
상태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산소카페 청송군!...키즈카페 준공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0.08.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진보의 키즈카페 전경.
▲청송군 진보의 키즈카페 전경.

[청송군=안동뉴스] 지난 14일 오후 4시 청송군 진보에서 키즈카페 준공식이 개최됐다.

키즈카페는 진보면 진보로 183-15번지에 예산 15억 원이 투입돼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과 출산 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해 실내 키즈카페(472㎡)와 실외 바닥분수(330㎡)로 구성됐다.

영아놀이실, 유아놀이터, 운동영역, 휴게공간 등으로 구분된 실내 키즈카페에는 미끄럼틀 5개, 그물놀이, 볼풀장 2개, 트렘플린 및 모션슛팅 등 다수의 놀이기구가 설치돼 있다. 실외 바닥분수에는 우산분수 1개, 바닥분수 22개구와 조합놀이대와 쉼터 등이 설치돼 한여름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행사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이광호 청송군의회 의장, 군의원, 신효광 도의원, 어린이집 아동과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키즈카페 추진 경과보고, 표창패 전달,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진보 키즈카페는 윤경희 군수의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2018년 12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최근 완공했다. 이로 인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 지원과 저출산 시대의 보육환경 개선은 물론 인근 시·군 주민들도 이용하도록 하고 있어 진보지역 시장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 키즈카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놀이문화를 제공하고, 진보 문화체육센터와 연계해 지역주민의 휴식 겸 쉼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키즈카페 준공을 계기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청송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