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수료식 개최
상태바
안동,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수료식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8.2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인 교육생 45명 수료, 90%이상 높은 만족도 나타나

[안동=안동뉴스]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오는 9월까지 14회에 걸쳐 실시하는 2020년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의 수료식이 지난 19일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교육시작이 늦어져 교육이수시간이 예년에 비해 축소됐으나, 더욱 내실있는 교육 운영을 위해 노력한 결과 교육 후 매번 실시해온 교육 평가에서 평균 90%이상의 높은 교육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번 교육내용으로는 시기별로 영농현장에서 이뤄지는 작목중심 기초영농기술교육과 함께 비료의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토양 이해하기, 식물병해충 기초 등 다양한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농업현장 벤치마킹 등으로 이해도를 높였다.

수료증 전달과, 소장의 격려사, 단체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서 한 교육생은 “귀농 귀촌을 해서 현장에서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교육과 교육생들과의 정보 교류로 귀농에 자신감이 생겼고, 특히 교육과정이 유익한 내용으로 가득해 시간 가는 줄도 몰랐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이번 교육 수료후에도 수료생들이 농업인대학, 품목교육과 같은 농업전문교육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농업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