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8일간 일정으로 임시회 개회한다
상태바
안동시의회, 8일간 일정으로 임시회 개회한다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8.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49건 심의
▲안동시의회 청사.
▲안동시의회 청사.

[안동=안동뉴스] 오는 28일부터 9월 4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제219회 안동시의회 임시회가 열린다.

안동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8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새롭게 구성하고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 조례안, 동의안, 일반 안건 등 총 4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회기 첫날인 28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 수정 촉구 건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을 의결하고, 집행부로부터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 제안설명을 듣게 된다.
 
오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상임위원회에서는 「안동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안동시 노인복지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처리와 소관부서 추경예산을 심사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로 구성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일과 3일 안동시에서 편성한 850억 원의 추경예산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심사할 방침이다.

또한 제1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 우창하 의원의 '헌옷수거함의 체계적 관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란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집행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