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으로 예천 곤충의 날 기념식 연다
상태바
비대면 온라인으로 예천 곤충의 날 기념식 연다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0.09.0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위해 예천곤충생태원에서 온라인 생중계 진행
▲행사포스터
▲행사포스터

[예천군=안동뉴스] 오는 7일 오전 11시 예천곤충연구소 곤충생태원체험관 1층 3D 영상관에서 제2회 곤충의 날 기념식과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당초 곤충생태체험관에서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만 진행된다. 

‘곤충의 날’ 기념식은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을 비롯한 김학동 예천군수, 주요 인사의 축사와 곤충산업 발전에 공헌한 공무원, 민간 유공자 14명 수상자 소감을 유튜브로 중계한다.

기념식에 이어 열리는 심포지엄에서는 ‘농업진흥청 남성희 과장-곤충산업 연구현황’, ‘한국생명환경자원 연구원-곤충 계열화 사육방식, 곤충생산 빅데이터 구축’ 등 곤충산업 중장기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와 영상회의(zoom)를 통한 농가와 학계 등 곤충 산업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김학동 군수는 “제2회 곤충의 날을 기점으로 우리 국민들이 곤충을 혐오 대상이 아닌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산업자원으로 인하는 계기가 되고 지역 곤충농가가 곤충으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과 곤충상품 유통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 예천곤충나라 최병수 대표 △경상북도 도지사상, 선우인텍트 아카데미 오병인 대표와 예천곤충세상 이정옥 대표 △ 국립농업과학원장상, 곤충연구소 최경 곤충연구팀장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